NEWS LETTER
뉴스레터
고객 및 회원여러분께 제공되는 정보지입니다.
솔루션 도입 후기등 생생한 소식을 담았습니다.
뉴스레터

[상호운영성=TiTAN DDS] 데이터 중심의 아키텍처가 서버리스(Serverless)를 부른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5,884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십니까? 에이치투오시스템테크놀로지의 61번째 뉴스레터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찾아온 긴 연휴 가족들과 잘 보내셨는지 궁금합니다. 계절 따라 변하는 자연들의 움직임에 다시 한번 가을이 시작되었다는 것을 느낍니다. 요즘 급격히 일교차가 커 구름이 풍성한 가을도 금방 지나갈 것 같습니다. 이럴때일수록 가을처럼 짧지만 아름답고 강렬한 여행도 다니시며 여유롭고 보람찬 한달되시길 바라며 환절기로 인한 건강 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Hybrid Push Architecture: 모바일 트레이딩의 최적화된 푸시 기술 

수년간 IT 시스템을 이루는 가장 큰 중심은 서버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연계 서비스라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실제 IDC와 클라우드 센터도 사내에서 운영하는 서버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하기 위한 구조인 것처럼 전 세계적으로 서버를 중앙으로 하는 다양한 시스템이 현재 우리 IT 인프라의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서버리스는 서버를 없애는 것이 아니라, 기존 서버를 사용하 돼 인터넷 망과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데이터를 중심의 연계서비스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구현하는 업체와 사용하는 객체는 HW의 운영에 있어 문제점을 논할 시간에 더욱 효율적인 SW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에서 서버리스에 대한 고민과 실제 진행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서버리스 아키텍처의 기반이 되는 개념은 스토리지 기반의 물리적 서버의 개념과 실제 DATA을 주고 받는 Global Space(네트웍)를 기준으로 어떤 서비스를 구현할 것인지에 대한 프레임워크라고 볼 수 있다. TiTAN DDS는 네트워크 중심의 작전환경에서 Real-Time 기반의 정보공유가 가능한 기술입니다. 기존 서버 기반의 수직적 정보공유 구조는 항시 서버 위주의 시스템 구조로 운영되기 때문에 동시에 작동해야하는 수십 개의 프로세스가 상존하지만, TiTAN DDS는 서버가 단지 하나의 Back-Bone일 뿐 실제 중심은 Data에서 이뤄집니다. 이미 미국방에서는 OMG의 DDS 기술을 기반으로 작전환경에서 이기종 간의 다양한 Data와 C4I체계의 정보공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TiTAN DDS는 국제 표준 OMG의 22가지 QoS를 준수하며 한국군의 미래 네트워크전에 필수적인 데이터 서비스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N:1, N:N에서 발생되는 다양한 DATA를 TOPIC으로 정의하며 효율적으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에이치투오시스템은 TiTAN DDS는 다양한 체계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확장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DDS를 사용하면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수가 1만 명이든 1,000만 명이든 문제가 되지 않으며 이는 사전 프로비저닝이나 오버 프로비저닝 문제를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최근 금융권을 비롯한 거의 모든 IT 산업 군의 차세대 사업에서의 KEY POINT는 SI 요소를 줄이고 플랫폼 기반의 업그레이드 전략입니다. 이는 기존 시스템을 연동하기 위한 비용 측면의 이점을 보유하고 있고 기존의 런타임 모델에는 지속적으로 실행되는 프로세스가 있어도 손쉽게 인스턴스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HiREN : 스마트폰 하나로 긴급상황전파를!  


하이렌은 기업, 기관, 모임 등의 Private Community를 위한 소통 도구로서 알림 전달, 대화 기능, 긴급 공지, 조직도 관리, 내목록 관리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기존 제품과는 차별화된 성능 및 품질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HiREN은 강력한 모바일 푸시 기술을 기반으로 해당 조직원에게 상황 전파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APP을 보유한 조직원은 조직자와 모바일채팅의 부가기능을 통해서 업무에도 그룹웨어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상상황전파는 하나의 MESSAGE 발송 시 해당 내용이 “음성, 문자, 경보”로 형태로 발송되게 됩니다. 수신 확인이 필요한 경우 수신이 끝날 때까지 지속적으로 경보를 작동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이나 APP을 미사용 할 경우 SMS으로 전환해 안정적인 수신 확인을 돕는다. HiREN은 고성능(High Performance)과 경보(Siren)의 합성어로서 에이치투오시스템테크놀로지이 현재 국내에서 유일하게 개발 및 보유중에 있으며 국가재난 상황 및 대기업과 그룹에서 필요한 상황을 알맞게 전파하기 위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안정된 기술지원! 

 

에이치투오시스템은 유지보수를 통한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당사의 솔루션을 구매해 주신 분들에게는 정기 방문, 수시 방문 및 버그 패치 및 기능개선 업무를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IT 자산운용이 필요하시면 에이치투오시스템과 함께 하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